장안구, 녹색생활 실천의 날(Green day) 지정 운영
상태바
장안구, 녹색생활 실천의 날(Green day) 지정 운영
  • 윤혜란 기자
  • 승인 2009.12.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 조성을 위해 매주 수요일을 ‘녹색생활 실천의 날(Green Day)'로 지정하고 다양한 실천 수칙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주 수요일을 ‘구내식당 잔반 제로의 날’로 지정, 식당내 배식안내에 짠맛, 매운 맛 등 푯말을 설치하고 음식물을 남긴 직원들로 하여금 100원씩 자율 납부유도를 하는 그린 저금통을 비치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승용차 쉬는 날(B.M.W의 날)’운영을 실시하면서 자율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승용차 쉬는 날(B.M.W의 날)’은 공직자들이 솔선하여 한달에 한번은 출퇴근시 승용차 운행을 자제하고 자전거 또는 버스(Bike or Bus), 지하철(Metro), 걸어서(Walk) 출퇴근하자는 것으로, 구 직원들은 지하 주차장 입구, 엘리베이터 앞 등에서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을 가진 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공직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 자연스럽게 민간으로 확산시키고자 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과, 자발적인 참여와 동참유도로 녹색생활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