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도서관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상태바
용인시 도서관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 정대영 기자
  • 승인 2009.12.2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에는 현재 9개의 공공도서관과 104개의 작은도서관이 있다.

용인시립도서관의 장서 수는 아동도서 포함해 총 22만3814권에 달하고 2010년 5월에는 만골공원 내 기흥도서관이 준공된다.

용인시립도서관과 포곡도서관은 내년 1월 중순부터 임산부와 12개월 미만 영·유아 대상으로 대출신청 도서를 집으로 무료 배달해주는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내용들은 용인시립도서관이 21일 발간한 ‘도서관 궁금증 따라잡기’ 책자 3판에 담겨있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발간된 책자로 지속적으로업그레이드되고 있는 용인시의 도서관서비스를 홍보해 도서관 이용편의를 제공하는 도서관 이용안내서다.

용인시 도서관 현황, 소장자료 현황, 도서관 이용안내, 자료이용방법, 이용자 서비스, U-라이브러리 서비스, 이동도서관과 순회문고, 작은도서관, 독서진흥 등으로 구성됐으며 분야별로 이용자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꾸며져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도서관 문화행사, 자원봉사 신청방법, 무인대출반납기 이용방법, 병영도서서비스, 장애인서비스, 관학협약 서비스, 시민도서교환전 등 도서관 관련 다양한 사항이 쉽고 자세하게 소개됐다.

책자는 3000부 발행돼 경기도 공공도서관과 용인 지역 내 각급 학교에 배포된다. 용인시 공공도서관 자료실에도 비치돼 시민들이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문의 324-46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