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도서관, 하반기 독서동아리 회원모집
상태바
용인시도서관, 하반기 독서동아리 회원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1.07.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립도서관을 비롯해 수지, 포곡, 구성, 죽전, 동백, 기흥 등 7개 용인시 도서관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상반기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독서동아리는 초등부(저·고학년),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누어 각 부문별로 10명 내외를 모집하며,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운영한다.

독서동아리는 함께 읽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전한 독서활동을 돕고자 2008년 처음 운영되었으며, 매월 1~2권의 책을 읽은 후 각 구성원들의 관점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독후활동으로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는 독서진흥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관내 7개 도서관에서 14개 독서동아리가 운영되었으며, 올 연말에는 상·하반기 독서동아리 활동을 정리한 문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용인시립도서관 조성목 관장은 “함께 읽는 독서활동은 독서 효과를 배가하는 효과가 있다”면서 “함께 독서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yonginlib.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ylib@korea.kr)로 신청, 접수하면 되며 독서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용인시 동부도서관 031-324-46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