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복지직 공무원들, 무한돌봄센터에 1백만원 후원
상태바
화성시 사회복지직 공무원들, 무한돌봄센터에 1백만원 후원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7.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 소속 사회복지직 공무원들로 이뤄진 ‘화성시 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6일 화성시무한돌봄센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1백만원을 기탁, 지역에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이들 회원들은 지난 2000년부터 회비의 일정액을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 오고 있으며, 지난 해 회비 인상에 따라 잔액으로 남은 운영비에 회비를 더 보태 1백만원을 기부하게 된 것이다.

특히 기부금 중 일부는 컨테이너에 거주하면서 공공요금 체납으로 쫒겨날 위기에 처한 장애인 가구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며, 나머지 기부금도 화성시무한돌봄센터의 사례관리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정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화성시 사회복지행정연구회장을 맡고 있는 화성시 동부출장소 사회환경과 복지담당 박경희씨는 “갈수록 증가하는 사회복지업무로 인해 현장의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이 무척 힘든 상황”이라면서 “하지만 행정연구회 회원들이 본연의 업무외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역의 나눔문화에 적극 동참해 주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사회복지행정연구회는 전문적인 지식과 현장 경험을 통해 사회복지행정 제도에 대한 개선과 정책개발 등 소외계층을 위한 보호와 지원에 힘쓰기 위해 화성시 사회복지직 공무원들로 지난 2000년에 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