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나눔우리회, 자장면과 문화공연
상태바
시흥나눔우리회, 자장면과 문화공연
  • 정대영 기자
  • 승인 2009.12.2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마다 복지시설에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손길이 뜸하다는 소식이 가득한 가운데 영하 10도가 넘나드는 한파 속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쫄깃한 면발이 익어간다.

19일 조남동 사회복지시설인 글라라집에는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 시흥나눔우리회 회원 20여명이 모였다.

이날 김윤식 시흥시장은 바쁜 일정을 뒤로 하고 자장면집 주방장으로 변해 3시간여 동안 자장면발과 우동 한 그릇에 노련한 손놀림을 발휘하여 훈훈한 효사랑에 동참했다.

2005년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한 시흥나눔우리회는 현재 120여 명의 회원에 달하는 규모로 성장한 시흥시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일명 자장면 봉사단체이다.

사실 '자장면'하면 ‘추억’이라 말할 정도로 어린시절 잊지 못할 향수의 대명사로 일컬어지기도 하는 한국의 대표적 음식이라 할 수 있다.

탓인지 시설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은 물론이며, 60세가 넘으신 어르신들까지도 흐뭇하게 반겨준다.

봉사활동은 자장면 급식봉사에만 그치지 않는다. 어린이 시설에는 연간 계획에 따라 인형극 공연도 보여주고, 풍선 만들기 등 함께하는 프로그램 등도 진행했다.

어르신 시설에는 전문자원봉사자인 수지침 강사 지도아래 손쉽게 배우는 운동도 함께하고, 연극공연, 그리고 특별프로그램으로 작품 만들기 시간을 마련하여 운영했다.


올해는 탈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어르신들의 자아성취감과 치매 예방을 위한 손 움직임 프로그램에 집중을 했다.

쌀쌀한 날씨 속에 바깥출입이 힘든 어르신들에게 시립전통예술단의 퓨전국악과 시흥Largo예술단의 공연으로 50여명 어르신들은 어깨춤이 절로 났다.

내년에도 시흥나눔우리회는 급식봉사와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조금이나마 문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