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박준규 원장 표창
상태바
평택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박준규 원장 표창
  • 정대영 기자
  • 승인 2009.12.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활동 우수 청소년지도자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

보건복지가족부  한국청소년진흥센터는 15일 있었던 '2009년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종합보고회'에서 우수청소년 지도자와 기관에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을 시상하였다.

이날 한국언론재단 국제회의장 대강당에서 개최한 행사에서 청소년지도자 수상자로 박준규 원장(평택시청소년재단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이 우수 청소년지도자(대상)에 선정돼 보건복지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 원장이 인증심사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 참여기록을 관리/제공하

는 청소년정책 분야에서는 국내 유일한 국가 인증제도이다. 

2006년부터 도입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도는 올해로 4년째를 맞아 현재 1040건의 청소년활동을 인증/운영하고 있으며 평택시의 청소년재단 무봉산청소년수련원과 청소년문화센터에서도 국가 인증프로그램으로 각각 4개, 14개의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청소년수련활동 참여를 전개하고 있다.

박준규 원장은 2005년1월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 부임한 이래 청소년수련활동에 대한 폭넓은 참여와 역동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수련원의 임직원들과 함께 '06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실시한 '청소년수련시설 안전등급 평가' 결과(모범인증/2006-2008) 전국267개 시설 중 전국 2위/경기도 1위, '08 보건복지가족부 실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MOST EXCELLENT) 시설로 선정(2009~20011)되는 등 평택시의 자연권 청소년수련시설을 한단계 상승시키는 쾌거를 이루어 내었다. 

또한 올해 12월 21일부터는 수련원 화랑관 전체 시설에 대한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수련원을 이용하는 청소년 및 일반 시민고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수련활동 및 연수 체험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박준규 원장 청소년활동 이력

1급 청소년지도사
한국청소년CEO 협회 사무총장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수석부회장
한국청소년수련원협의회 부회장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이사
보건복지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심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