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오쿠, 시흥시 목감동이웃돕기회 5000만원 기탁
상태바
주)오쿠, 시흥시 목감동이웃돕기회 5000만원 기탁
  • 윤혜란 기자
  • 승인 2009.12.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조남동에 있는 (주)헬스쿠킹하이텍에서 목감동 이웃돕기회에 5000만원의 이웃돕기후원금을 전달했다.

10여 년간의 연구결과 끝에 1992년 말 세계 최초로 최첨단기능을 갖춘 전기압력보온밥솥 오쿠를 개발해 당시 주부들의 수요를 충당치 못할 만큼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주)헬스쿠킹하이텍(주) 김영진 대표는 주방문화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했다.

현재 (주)헬스쿠킹하이텍는 제10회 대한민국 신기술 으뜸상을 수상하며 그 제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홈쇼핑을 통해 연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오쿠 제품은 홍삼이나 청국장을 가정에서 편하게 제조하려는 주부들의 입소문을 통해 고공행진하고 있다. 바쁜 출근길에 영양죽과 약선 요리로 건강을 지키려는 신혼부부들의 집들이 선물로도 인기가 높은 것이다.

김영진 대표이사는 목감동에 와서 사업이 번창했으니 지역에 보답하겠다며 불우이웃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했다.

현재 (주)오쿠는 주문이 밀려 주문량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공장을 증설해야 하는 실정으로 마땅한 부지를 찾지 못하고 있다.

직원95명 대부분이 목감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업체로 2000평 정도의 공장부지를 마련하여 사업을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목감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월 매년 명절에 쌀 포대를 전달하는 이웃돕기 방식을 넘어 연중 어려운 이웃을 찾아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목감동 불우이웃돕기회'를 구성했다.

현재 회원은 24명으로 매월 자동이체를 통하여 회비를 납부하고 있으며 이번 5000만원 후원금은 주변에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추천, 심사를 통해 지원을 결정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