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상수도사업소, 하수도사업소 행정사무감사
상태바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상수도사업소, 하수도사업소 행정사무감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9.12.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박만섭)는 지난 3일 상수도사업소 소속 수도행정과, 수도시설과, 정수과, 하수도사업소 소속 하수재생과, 하수시설과, 하수운영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하연자 의원은 수도행정과에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수도 요금 개선안을 마련할 것과 수도 요금 관련 민원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해 처리할 것을 요청했으며, 노후 상수관로에 대한 정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구했다. 하수재생과에는 하수도 공기업특별회계 당기순손실 및 하수처리시설 민간위탁비 절감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윤원균 의원은 수도행정과에 행정적 신뢰 제고를 위해 과오납 환부를 줄이도록 노력하고, 유보자금과 기타 미수금의 정리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정수과에는 용인정수장 정수의 기법을 발전시켜 수질 향상에 노력하고, 정수장 근무자의 수질관련 전염병 예방을 위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용인 수돗물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달라고 요구했다.

하수재생과에는 하수도 요금 및 생산원가 절감 방안을 마련하고, 하수도 사용료 미수납액 감소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불납결손 대상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체납 징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청했다. 하수시설과에는 수질오염 방지를 위한 정화조 폐쇄 여부와 대상을 확인하는 등 하수관거사업 진행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을 요구하고, 공중·개방화장실 지정에 따른 운영 실태 파악과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촉구했다. 하수운영과에는 에코타운 협약 전에 세심하게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김희영 의원은 수도행정과에 물품 수의계약 시 관내업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고하고, 하수재생과에는 하수도사업 국·도비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하수도요금을 단계적으로 현실화된 요율 향상에 노력하고, 시민의 생활수준을 고려해 누진세를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하수운영과에는 BTO사업 관련 소송을 중요 소송으로 전환하는 등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명지선 의원은 수도시설과와 하수운영과에 공통으로 상급기관 및 시 자체 감사 지적사항과 조치 현황 작성 누락 등 향후 행정사무감사 자료 작성을 철저히 할 것을 요청하고, 하수운영과에는 하수도 BTO사업에 대해 재협약을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박원동 의원은 하수시설과에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 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주민 불편 및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하수운영과에는 공공하수도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김희영, 박원동, 윤원균, 황재욱 의원은 공통적으로 수도행정과에 상‧하수도요금 체납징수에 만전기해 줄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