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구청 행정사무감사
상태바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구청 행정사무감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9.12.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강웅철)는 지난 3일 처인구청 소속 생활민원과, 건설도로과, 건축허가1과, 건축허가2과, 기흥구청 소속 생활민원과, 건설도로과, 건축허가과, 수지구청 소속 생활민원과, 건설도로과, 건축허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박남숙 의원은 처인구 생활민원과에 쓰레기 통합수거 후 잔여물 등에 대한 처리를 철저히 하고 지역 전담제 추진 검토를 요청했다. 처인구 건설도로과에는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의 우선 순위에 따른 계획적인 도로개설 및 도시계획시설 실효를 대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기흥구 생활민원과에는 버스정류소에 쉘터형 승강장의 설치를 확대하는 등 이용의 편의 향상을 요청했으며, 기흥구 건축허가과에는 난개발 방지를 위한 개발행위허가를 신중히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수지구 건설도로과에는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도로유지 관리사업 추진을 철저히 할 것을 요청하고, 3개구 건설도로과에 공통으로 학생 통학로 보도설치 등 통학 환경개선을 우선적으로 추진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제남 의원은 처인구 생활민원과에 불법현수막 등에 대한 단속 강화와 과태료 부과 조치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윤재영 의원은 처인구 건축허가과 등 처인구 기피부서에 대해 인센티브 부여 방안을 마련해 직원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건의하고, 수지구 생활민원과에는 불법주정차 이동식 단속차량을 활용해 방치 차량에 대해 선제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3개구 생활민원과에 공통으로 불법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것을 요청했다.

김기준 의원은 기흥구 생활민원과에 현수막 게시대 위치선정 시 교통안전과 주변 환경을 검토하고 주민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요청했으며, 기흥구 건설도로과에는 가로수 주변 보도 파손부분에 대해 관련부서 협조를 통한 우선보수와 마북천변 도로구조물 표면 정비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요청했다.

강웅철 의원은 3개구 생활민원과에 공통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설치 확대와 차량 현재 속도 안내 표지 시설에 대한 유지,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요구했다.

정한도 의원은 기흥구 건축허가과에 동백동 도시형생활주택 건축허가 시 도로교통대책 등을 면밀히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신민석 의원은 수지구 생활민원과에 분양 시 집중되는 불법현수막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의 검토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