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연극 '나르는 원더우먼'
상태바
경기도문화의전당,연극 '나르는 원더우먼'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1.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추억 속에 존재하는 버스 차장(안내 여성)들의 이야기가 연극을 통해 우리 눈앞에 소환된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23일 오후 3시 소극장에서 1970~80년대 버스 차장들의 꿈과 희망을 그려낸 연극‘나르는 원더우먼’을 선보인다.

연극 '나르는 원더우먼‘은 거제도를 지역적 기반으로 한 극단 예도가 지난 해 제작한 작품이다. 제36회 경남연극제에서 작품대상·연출상·개인부문 연기대상에 이어 제3회 대한민국 연극제에서도 금상을 수상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중학생의 버스 요금이 25원이었던 그 시절 버스 차장들의 실화를 접한 이삼우 상임 연출과 이선경 작가가 2년 동안 기획하여 준비했다. 지나간 시절에 대한 향수와 함께 어린 소녀들이 버스 차장으로 일하며 겪었던 시련과 아픔을 이야기 한다. 또한 라이브 피아노 연주로 소담하고 감각적인 무대를 꾸민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어려운 상황에서 피어난 소녀들의 꽃 같은 스토리를 극단 예도만의 웃음과 유머로 관객들을 끝없이 울고 웃게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gac.or.kr) 또는 031-230-3440로 문의가능하다.

■ 시놉시스

돈을 벌어 가난을 이기고 꿈을 이루고자‘희숙’은 시내의 버스회사 차장으로 취직한다. “당신이 산업역군들을 실어 나르는 진정한 산업역군”이라는 사장의 말에 더욱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지게 되지만 막상 일을 시작해보니 버스 차장일이라는 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다. 희숙과 함께 다른 소녀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서로의 꿈을 격려하며 첫사랑의 설렘도 키워나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