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시민 도전" 시민문화기획자 '도시+문화+실천+가' 모집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시민 도전" 시민문화기획자 '도시+문화+실천+가'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1.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 전경ⓒ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이 도시의 문화적 삶을 읽고, 사유하고, 실천하는 시민문화기획자 찾는다.

재단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으로 지역 자생력을 높이는 숨은 인재'도시+문화+실천+가’ 1기 수강생을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민문화기획자 발굴 프로젝트 '도시+문화+실천+가'’는 자율 토론을 통해 시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문화기획 주제와 방향성 설정, 도시 문제를 문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관점이 녹아든 실천 프로젝트를 개발 및 시범 운영하는 과정이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먼저 기본 소양(문화기획, 도시재생, 커뮤니티 등) 교육 및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이후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기획 분야를 구상해보고, 모더레이터와 함께 지속적인 그룹 자율토론을 통해 기획 프로젝트를 구체화한다. 이 프로젝트 결과물은 실제 2020년도 시범으로 운영한다.

올 해 첫 시도하는 신규 프로젝트 사업인 '도시+문화+실천+가'는 기존 관 주도 형식과 주입식 교육의 인력 양성을 탈피한다.

또한,  수원의 휴먼웨어를 발굴, 지역 내 시민이 직접 기획한 문화기획 프로젝트를 지역문화기획자가 배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25일까지이며, 문화적 영감을 통해 수원을 바꿔보고 싶은 수원시민, 내 지역 수원에서 활동하는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세부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