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육아지원센터 행복한가정 만들기 부모교육 연중 진행
상태바
오산시육아지원센터 행복한가정 만들기 부모교육 연중 진행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9.11.0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9년 연중 부모교육으로 ‘초보엄마 양육코칭’과 ‘어머니 힐링워크숍’, ‘영유아 건강 및 안전교육’, ‘아버지교육’ 을 실시했다.

‘초보엄마 양육코칭’부모교육은 두근두근 우리아이 첫 어린이집, 임산부 교육, 조부모교육, 초등학교 입학준비와 같이 자녀의 연령별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 대상에 따라 필요한 부모역할을 소개하는 교육을 5회 실시, 123명의 부모가 참여했다.

‘어머니 힐링 워크숍’부모교육은 어머니 역할에서 발생하는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3회에 걸쳐 56명의 어머니가 참여했다.

‘영유아 건강 및 안전’부모교육은 세이브더칠드런 및 CJ프레시웨이, 푸드머스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아동의 권리와 긍정적 훈육, 키 성장 솔루션, 글로벌 잇 밥상 등 양질의 교육을 통해 자녀의 긍정적인 훈육방법 제시 및 아동발달에 따른 효과적인 양육방법 소개, 영유아의 건강한 식생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요리 체험 워크숍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4회에 걸쳐 영유아 부모 117명이다.
 
또한 평소 부모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아버지를 대상으로 평일 야간교육을 2회 진행해 29명이 지역사회 밀착형 교육으로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어머니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1월 15일‘기질을 알면 더 잘 보이는 우리아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신청방법은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osanchil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