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대추골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찾기’참가학교 모집...18일까지
상태바
수원시 대추골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찾기’참가학교 모집...18일까지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9.10.1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청소년들의 ‘꿈 찾기’ 도와드려요

수원시 대추골도서관이 18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찾기’에 참여할 중·고등학교를 모집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찾기는 외교관·경찰·변호사·기자 등 전문직 종사자가 학생들에게 진로를 주제로 강연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진로·학과·직업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직업 선택 동기, 업무 경험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조건 등을 들려준다.

▲최승현 외교관(현 경기도 국제관계대사) ▲박창호 오산경찰서장 ▲채인택 중앙일보 국제전문기자 ▲김민철 변호사(LG 유플러스 법무팀)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전문가 1인이 1개 학교를 방문해 강연한다.

대추골도서관은 10월 중으로 참가학교를 선정하고, 추후 참가학교와 강연자의 시간을 조율해 10~12월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찾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내 중·고등학교가 신청할 수 있다.

관심 있는 학교는 수원시 대추골도서관(031-228-4816)으로 문의하면 된다. 4개 학교를 모집하며 무료 프로그램이다.

대추골도서관 관계자는 “대학 학과 선택, 직업 선택 등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내 중·고등학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