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성폭력예방 교육 아카데미
상태바
오산시의회, 성폭력예방 교육 아카데미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9.10.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의회는 10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 의회 전직원과 의원들을 대상으로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4대폭력 중(성폭력, 가정폭력)에 대한 예방 통합교육으로써 폭력예방 교육의 효과성과 실효성을 높여 건전하고 안전한 직장 분위기를 위해 마련됐다.

성폭력예방 전문강사인 안명자 강사를 초빙,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가정폭력에 대한 사례, 직장 상사와 부하직원에 있어서 행동강령 등 성폭력예방 교육과 가정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내용을 위주로 교육이 진행됐다.

장인수 의장은 “성폭력에 관한 사건이 연일 보도되고 있고, 가정폭력 또한 내 이웃에서도 일어 날 수 있는 일이기도 하다”면서“폭력의 가해자나 방관자가 되지 않도록 오늘처럼 교육을 통해 건전하고 깨끗한 신뢰받는 공직자와 의원들이 되어 차후에 불미스런 일이 절대로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요즘 고위공직자를 포함해 직위를 이용한 성범죄 사건들이 언론을 통해서 연일 보도되고 있는만큼 공직자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나 자신을 다시한번 돌이켜 보고 개인의 행동이나 모습이 조직전체의 모습이 될 수도 있다는 걸 깊이 깨닫고, 내가 무심코 내뱉은 말들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았는지 다시금 나 자신에 대한 성찰의 계기가 됐다면서 아주 뜻깊고 유익한 교육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