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가칭)화성 경기교육도서관 설립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가칭)화성 경기교육도서관 설립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9.09.23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서철모 화성시장이 23일 "'화성 경기교육도서관'(가칭)을 설립하여 새로운 생활문화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서철모 시장은 시민들의 생활문화공간 및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도서관 설립을 위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원욱 국회의원과 MOU를 체결했다.

이어 "화성시는 도서관 부지를 제공하고, 경기도교육청은 도서관 건립 및 운영, 이원욱 국회의원실은 국비, 도비 확보를 담당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자체, 교육당국, 국회가 손을 잡고 평생교육과 생활문화공간으로서 도서관 설립을 합의해낸 이상적인 협력모델을 창출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철모 시장은 '화성 경기교육도서관'(가칭)의 컨셉에 대해 "시민들의 생활양식이 바뀌고 도서관의 개념과 기능이 변하면서 도서관은 학습공간을 넘어 문화공간, 소통공간으로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생활문화공간으로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동탄2신도시 공공10부지 내에 건립 예정인 도서관도 그런 변화에 걸맞게 설립할 예정이며, 건립 시기와 규모, 운영방식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세부사항을 조정,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도서관이 학생들의 창의교육공간, 시민들의 문화소통공간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도서관 건립을 위해 노력해주신 이재정 교육감님과 이원욱 국회의원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도서관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끝까지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