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0년부터 잠복결핵검진 .신종감염병 대응능력제고 위한 교육 강화 등 신규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도, 2020년부터 잠복결핵검진 .신종감염병 대응능력제고 위한 교육 강화 등 신규사업 추진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9.09.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2020년부터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산후조리원 등 영유아 집단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잠복결핵’ 검진 및 치료를 실시하는 신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도는 2020년부터 도내 영유아 집단시설 종사자 1만6천900여명을 대상으로 잠복결핵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검진을 통해 ‘잠복결핵 감염자’가 영유아시설에 근무하는 것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감염병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영유아들을 보호, ‘잠복결핵 감염자’를 줄여나간다는 구상이다.

이와함께 메르스와 같은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감염병 유행이 최일선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전파되는 점을 고려,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전문의사와 간호사 등 전문의료인력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감염병의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감염병관리위원회 위원장인 김희겸 부지사는 “신규 사업을 통해 잠복결핵감염자로부터 영유아 등 취약계층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도내 의료기관의 대응능력도 강화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도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경기도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