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부2권역 화성시민 지역회의 진안동, 전신주 지중화 사업 건의...도시 주거환경 개선, 보행자의 안전 확보 등 기대 효과 강조
상태바
화성시 동부2권역 화성시민 지역회의 진안동, 전신주 지중화 사업 건의...도시 주거환경 개선, 보행자의 안전 확보 등 기대 효과 강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9.1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 ‘동부2권역 화성시민 지역회의’가 반월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17일 열렸다.

지역회의는 김재관 지역위원의 사회로 진행됐다. 동부2권역에는 진안동, 병점1동, 병점2동, 반월동 등 4개 동이 속한다. 지역위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서철모 시장도 함께했다.

진안동 김희중 지역위원은 ‘전신주 지중화 사업’을 건의했다.

김 위원은 ‘전신주 지중화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지금 진안동은 어둡고 지저분하고 주거환경이 퇴락하고 있는 구도심이 돼 가고 있다”며 “진안동 중심상업지구 도로변의 전신주를 지하화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전신주 지중화 사업’ 구간 면적은 약 29만m²에 달하고, 길이는 약 5km에 이른다. 사업비는 1km 당 35억원이 소요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화성시와 한국전력공사가 사업비를 각각 50% 부담하는 협약을 추진해 진행한다. 

김 위원은 “몇 년 전만 해도 자부담 비율이 높아 예산문제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서울시 각 구청이나 경기도 일부 시·군의 경우 장기계획을 수립해 전신주 지중화 사업을 추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도시 주거환경 개선, 보행자의 안전 확보 등의 기대 효과가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