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 가자
상태바
경기도, 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 가자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9.09.1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제4회 경기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이 21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은 경기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를 직접 맛보고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개그맨 박준형이 진행하는 한우 OX퀴즈 ▲한우 홍보관 운영 ▲한우 불고기 시식 코너 ▲한우 구이존 ▲한우 댄스대회 ▲한우 웃음 콘테스트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소비자단체와 함께하는 한우 맛 평가 등 경기 축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한마당은 20일 도내 15개 시·군 43개 농가에서 출품한 48마리의 한우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 이를 토대로 21일(토) 시상식을 개최한다.

대회는 ‘고급육’ 분야에서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6점 총 9점을 선발한다. 또한 사육방식을 특화시킨 한우 중 소비자 평가단의 맛 평가를 통해 우수한우 1점, 단기간 사육 한우 중 품질이 우수한 한우에 대해 특별상 1점을각각 선정해 시상한다.

이 밖에도 최신 ‘웰빙’ 소비 트렌드에 맞춘 오메가밸런스 한우, 화식한우 등 특화축산물 한우에 대한 소비자 현장 맛 평가 시상도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