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모집 참가자 대상 사회적경제 교육 실시
상태바
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모집 참가자 대상 사회적경제 교육 실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8.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분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맞춤형 교육 모습ⓒ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화성시는 20일~ 21일까지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2019년 청소분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맞춤형 교육'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내용은 신규 청소업체를 희망하는 시민 12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기본개념,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운영,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 등을 교육했다.

시는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모집을 한다.  ※1명이라도 맞춤형 교육 미이수 시 사업자 선정 심사에서 제외(필수교육)

선정업체형태로는 사회적기업 또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2년 이내 전환 가능한 법인이다.

선정업체 수는 모두 3개 소로,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8일~20일, 업체 선정 후 청소대행 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 사회적경제 진입 필수 이행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시의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선정은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참여와 지역사회 공헌을 이끄는 등 사회적경제 가치를 기본으로 추진하고 있다." 며,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방향과 기본개념에 대한 이해를 도와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