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현대미술로 바라본 여성인권 위안부 특별전
상태바
영통구, 현대미술로 바라본 여성인권 위안부 특별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8.1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영통구(구청장 송영완)에서는 현대미술로 바라본 여성인권이라는 주제로 9월6일까지 위안부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3.1운동 100주년 및 8.14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현대미술작가들의 시선으로 해석된 위안부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우리의 아픈 역사를 올바르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최초로 공개되는 홍일화 작가의 신작 ‘안점순 할머니’를 비롯하여 이이남, 서수영, 권지안(솔비) 등 작가 8명의 작품 20여점이「Gallery 영통」2층에 전시된다.

한편, 1층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광복회 수원시지부의‘3.1운동 사진전’이 함께 열렸다.
 
전시회 첫날인 14일에는 홍일화 작가를 비롯해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수원시의회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박래헌 수원문화재단 이사장,

김찬동 수원미술관 사업소장과 수원평화나비 이주현 상임대표 등 영통구민 100여 명이 참석하여 위안부 피해자들의 상처를 위로하고 평화와 여성 인권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겼다.

송영완 구청장은 “「Gallery 영통」이 뜻깊은 날을 맞이하여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애국 선열들의 희생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도심 속 작은 미술관으로서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