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미술관 ‧ 농장 등 30곳 대상…체험 컨텐츠 개발 ‧ 경영 관리 자문
상태바
용인시, 미술관 ‧ 농장 등 30곳 대상…체험 컨텐츠 개발 ‧ 경영 관리 자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9.08.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체험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12일부터 11월말까지 미술관 ‧ 체험농장 등 관광사업체 30곳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한다고 밝혔다.

시가 연간 120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국내 대표 관광도시지만 관광객이 일부 시설에 편중되고 있어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시는 관내 문화 ‧ 예술 ‧ 농촌 자원을 활용해 특색있는 체험관광 컨텐츠를 개발하고 사업체 스스로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추도록 해 지역 관광명소로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관광컨설팅 전문업체를 통해 경영관리와 관광 프로그램 개발, 체험 콘텐츠 확충, 홍보 ‧ 이벤트 기획 등을 돕는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업체는 연미향 마을, 농도원목장 등 19개 농장과 용인 곤충 테마파크, 백암도예, 한국미술관, 예아리박물관, 한택식물원 등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9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설명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가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 ‧ 발굴해 역사문화, 생태관광, 체험농업 등이 결합된 신개념 ‘문화관광 벨트’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