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7일부터 용인경전철 실시간 열차 운행정보 인터넷 통해 시민에 제공
상태바
용인시, 7일부터 용인경전철 실시간 열차 운행정보 인터넷 통해 시민에 제공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9.08.0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용인경전철 실시간 열차 운행정보 시스템을 구축해 7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운행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용인경전철의 운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무인으로 운행하는 용인경전철은 출근시간엔 3분 간격, 퇴근시간엔 5분 간격, 낮시간엔 6분 간격, 새벽과 야간엔 1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다만 실제 운행간격은 승객들의 승하차 시간, 앞 열차와의 거리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발생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다.

이번에 도입한 시스템은 실제 열차의 운행상황을 노선도를 통해 보여주므로 시민들은 역 주변 또는 대합실에서 기다리다 시간에 맞춰 플랫폼으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해당 정보는 용인경전철 홈페이지(https://www.ever-line.co.kr)를 접속하면 바로 볼 수 있다.

시는 앞으로 다음카카오나 네이버 등 인터넷 매체에도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용인경전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실시간 열차운행 정보 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이 용인경전철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이고 경전철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만드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 용인시청 도시철도과(031-324-45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