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 여름기획전시‘롤링볼뮤지엄’ 체험형 전시
상태바
경기도문화의전당, 여름기획전시‘롤링볼뮤지엄’ 체험형 전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체험전시 ‘롤링볼뮤지엄’을 29일-9월15일까지 빛나는갤러리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롤링볼뮤지엄은 구슬(볼)의 역동적 움직임을 통해 과학적 상상력과 예술적 가치를 전달하는 체험전시다.

체험전시 ‘롤링볼뮤지엄’은 자유로운 레일길과 다양한 메커니즘을 통과하는 구슬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보는 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또한 미적 가치 그리고 재미와 감동을 전달하는 본격적인 키네틱 아트(Kinetic Art) 전문 박물관이다.

키네틱 아트는 프랑스 미술가 마르셀 뒤샹에서 시작된 ‘움직임의 예술’ 의 현대 융합 미술 장르로서 우리나라 수많은 부모들과 아이들에게 롤링볼이 주는 신비한 매력과 상상의 세계를 자극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와함께 전 세계에서 수집한 다양한 롤링볼 작품의 섬세한 과학적 요소를 감상하며 예술적 재미를 느낄 수 있는 ART존, 172cm의 폭에 다양한 트랙을 꾸민 독일 장인의 다양한 원목 구조물에 공을 굴리면서 공의 움직임을 체험하는 TRY존, 앞서 롤링볼 작품들을 통해 발견한 공의 움직임과 과학적 원리를 이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직접 나만의 공의 길을 만들어 볼 수 있는 PLAY존으로 구성됐다.

여름기획 체험전시 ‘롤링볼뮤지엄’은 유료이며 관람연령은 만 24개월 이상 키네틱아트와 롤링볼체험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관람 할 수 있다.

전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어린이, 청소년, 연인 및 부모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며 배우는 체험형 전시로 과학과 예술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g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