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교통비 지원받고 취업 준비하세요
상태바
수원시, 교통비 지원받고 취업 준비하세요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9.07.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청카드(청년교통카드)’ 지원 대상자 130명 31일까지 추가 모집
교통비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포스터ⓒ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 청카드를 아십니까?

청카드는 수원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6개월간 교통비를 지급하는 청년교통카드 사업이다.

이에 시는 130명을 31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청카드는 취준생에게 한 달에 5만 원씩 6개월 동안 30만 원을 지원, 버스와 전철을 탈 때 사용할 수 있다.

시에 거주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만 19~34세 청년 중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가구의 세대원이 신청할 수 있다.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며 정기적인 소득이 있는 사람, 경기도.고용노동부 등 타 기관의 청년지원수당을 받는 청년, 휴학생을 포함한 대학(원)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단, 주 35시간 이하 아르바이트 근무자나 대학교 졸업예정자 (2020년 2월 예정자까지)나 취업 목적 휴학생은 근로계약서, 면접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홈페이지(https://apply.jobaba.net)에서 '수원시 취업준비청년 교통비 지원'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자는 8월 9일 개별적으로 알려준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소식'에서 '취업준비청년 교통비'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