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염태영 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지역 현안 해결 협력 약속 간담회
상태바
수원시, 염태영 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지역 현안 해결 협력 약속 간담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9.07.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세번째 부터)조명자 수원시의장,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지역위원장, 백혜련 의원, 박광온 의원, 염태영 수원시장, 김영진 의원,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등 당정 정책간담회 참석자들 기념촬영ⓒ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지역 국회의원들이 팔달구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당정 정책간담회를 열고, 지역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박광온 국회의원, 백혜련 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지역위원장,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수원시의회 양진하 의원, 백운석 제2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감담회 참석자들은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특례시 법제화, 수원당수1.2 공공주택지구 통합개발 추진, 광교지구 도로교통체계 개선, 수인선 지하화 추가사업비 관련 소송 등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염태영 시장은 시 재정여건 분석 결과를 설명하고, "대규모 사업의 국비 확보에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지역 밀착형 생활 SOC공모,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사업공모,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 등 진행 중인 시 관련 공모사업을 설명했다.

염태영 시장은 "지난 15일 군소음법이 국회 국방위 법안심사소위원회 심사를 통과하고, 도가 관리하던 수원산업단지 1~2단지 지정권 이양이 결정되는 등 그간 추진해 온 현안이 하나씩 해결되고 있다"면서 "시에 산적한 현안 해결에 적극적인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와 지역 국회의원들은 2016년 5월 '정책협의체 및 실무협의회 운영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2019년부터 정책협의회를 분기 1회, 실무협의회를 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