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대학생 연합봉사단, 캄보디아 수원마을 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수원시, 대학생 연합봉사단, 캄보디아 수원마을 봉사활동 진행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대학생 연합봉사단, 캄보디아 수원마을 봉사활동 진행 기념 촬영 모습ⓒ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시의 자매도시인 캄보디아 시엠립주 프롬끄라옴 수원마을에 '수원시 대학생 연합봉사단'을 파견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봉사단은 모두 24명으로 경기대학교와 수원여자대학교 학생 및 교수진이다.

또한 봉사활동으로 예체능 교육과 직업교육, 학교 환경 개선 활동 등이 진행됐다.

경기대학교 봉사단 20명은 프놈끄라옴 수원초등학생들을 위해 캄보디아 초등학교 교과목에 편성되어 있지 않은 미술, 체육, 음악 등 교육봉사활동을 준비해 학생들의 큰 호을을 얻었다.

또 수원초등학교 급수실 개선, 화단 조성 및 벽화 그리기 등 학교 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수원여자대학교 봉사단 4명은 수원마을 주민 20명에게 가죽공예 교육을 실시해 주민들이 지갑, 선글라스 케이스 등 가죽제품을 만들어보고 직업교육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김병익 센터장은 "캄보디아 수원마을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높이고, 프놈끄라옴 수원마을 주민과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대학생 연합봉사단을 파견했다"고 전했다.

이어 "대학교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수원마을 주민들에게 소중한 선물을 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