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레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본회의 통과
상태바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레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본회의 통과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9.07.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이 발의한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6일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박 의원은“「양성평등기본법」에 따른 양성평등 참여를 효율적으로추진하기 위하여 도내 공공기관 및 기업 내에 성평등위원회를 설치 ·운영토록 하여 실질적 성평등 실현 기반을 마련할 필요성이 요청되고 있다”며 조례개정의 취지를 밝혔다.

조례은 성평등위원회를 설치하는 공공기관 및 사용자의 정의를 규정하고 공공기관 및 사용자의 성평등위원회 설치·운영을 규정함과 동시에 성인지 결산서 작성의 근거와 기금의 존속기한에 관하여 규정하고 있다.

박 의원은“상위법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에서의 성평등 정책의 실질적 실현을 위해 새롭게 정의 규정을 정비하고, 공공기관에서의 성평등 및 기업체에서의 성평등 실현 촉구를 위해 성평등위원회 설치 유도 및 이에 대한 지원을 규정하였다”며, “이번 조례 개정이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서의 성평등에 대한 인식 정비와 함께 실질적 성평등 실현 및 확산을 위한 발판으로 작용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경기도의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