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시청·구청·읍면동 소통 실시간 영상회의시스템 구축 9일 정식 가동
상태바
용인시, 시청·구청·읍면동 소통 실시간 영상회의시스템 구축 9일 정식 가동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0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시청과 3개 구청, 31개 읍면동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영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해 9일 시정전략회의부터 정식으로 가동했다.

시는 서울시만큼이나 넓은 지역(591.4㎢)으로 인해 각종 회의 때마다 발생하는 시간·비용 손실을 줄이고 각종 재난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영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이날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정전략회의를 주재하면서 각 읍·면·동장들에게 화상으로 업무를 지시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용인시 영상회의시스템은 시청 영상회의실과 재난상황실, 구청 회의실 및 읍·면·동장실을 실시간으로 연결해 다자간 회의를 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음성·영상회의는 물론이고 문서회의 기능까지 있어 다양한 콘텐츠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중앙부처에서 진행되는 영상회의를 자체 영상회의시스템에 연계할 수 있도록 해 중앙부처와의 업무협의도 신속히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시정전략회의나 지역상황 관리자 회의, 구청별 읍·면·동 간부회의 등을 중심으로 영상회의를 활성화해 부서 간 업무협의에 이르기까지 대상을 확대해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 시스템 도입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행정·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며 “시스템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