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2019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재무‧노무 등 교육
상태바
장안구, 2019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재무‧노무 등 교육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장동 한빛어린이집, 사랑의 후원금 전달, 정자3동 새마을부녀회, 반찬 나누기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장안구는 26일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재무‧노무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각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법정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준수 등에 따른 노무교육과 어린이집 회계분야 관련 재무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하반기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교육과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정보공시, 통학차량에 대한 관리와 함께 동승자교육도 진행했다.

교육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평소에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이어갔다.

교육은 오는 7월 3일 1회 더 실시할 예정이다.

-파장동 한빛어린이집, 사랑의 후원금 전달

파장동에 소재한 한빛어린이집은 지난 25일, 「한빛 달빛야시장 시장놀이」로 마련한 70만원 상당의 기금을 파장동에 기탁했다.
 
임묘현 어린이집 원장은 “70명의 원아들과 학부형들이 모두 참여하여 마련한 소중한 성금”이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뜻깊게 쓰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세준 파장동장은 “고사리 손으로 모은 소중한 후원금은 뜻깊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한빛어린이집과 원아들은 2016년부터 4년째 기부를 실천해오고 있으며 이번에 기부한 기부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계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 정자3동 새마을부녀회, 반찬 나누기
 
정자3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난 26일 관내 홀몸노인과 저소득가구 등 20세대에 정성스럽게 만든 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10일전에 담근 오이지를 꺼내 오이지무침을 만들고 멸치볶음, 계란조림 등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을 준비했다.
 심만덕 부녀회장은 “우리의 작은 노고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행복마을 정자3동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용순 동장은 “매달 부녀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반찬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훈훈한 기운이 이어지는 것 같다. 이웃들에게도  따뜻한 기운이 전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