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자동차세 3% 절세 TIP! 6월안에 꼭 납부하세요
상태바
권선구, 자동차세 3% 절세 TIP! 6월안에 꼭 납부하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마지막 행복밥차 운영

[경기타임스]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자동차세를 6월 안에 납부하면 3%의 세금을 절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는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 상 소유주에게 총 147억원의 자동차세를 부과했고, 해당 고지서는 등기 및 일반우편으로 각 가정과 직장에 전달됐다.

고지서를 받은 납세자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CD/ATM기를 통해 조회 ․ 납부가 가능하며, ARS(☎1899-7500)를 이용한 카드 납부, 위택스(www.wetax.go.kr) 및 지로(www.giro.or.kr)를 통한 인터넷 납부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자동차세 납기가 7월 1일로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세금 납부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고지서를 받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납세자가 발생치 않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휴먼콜센터(☎1899-3300) 및 권선구청 세무과 시세팀(☎031-228-6297)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상반기 마지막 행복밥차 운영

구는 25일, 올해 상반기 마지막 『권선 행복밥차』가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됐다고 밝혔다.

이날 자원봉사를 한 적십자사 수원시지구협의회는 이른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정성껏 음식을 마련해 대접했으며, 식전에 재능봉사자들의 색소폰 연주 및 노래공연 등으로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했다.

행복밥차 자원봉사에 참여한 적십자사 수원시협의회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도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식사를 준비했다. 맛있게 드셨다는 어르신들의 말씀 한 마디에 더운 날씨에 힘들어도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행복밥차는 지난 4월부터 총 12회 운영됐으며, 혹서기인 7~8월에는 휴식기를 가진 후 오는 9월부터 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