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이웃사랑체험 활동
상태바
영통구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이웃사랑체험 활동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맞춤형 생필품 전달 ,매탄4동 민들레봉사단 무료급식 봉사

[경기타임스] 영통구(구청장 송영완)에서는 지난 6월 25일 영통구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수원보훈원에서 이웃사랑실천 봉사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특히 6.25전쟁 69주년을 추모하기 위함으로 수원보훈원의 국가유공자분들을 만나 뵈어 사회복무요원들이 휠체어도 밀어드리고 친손자처럼 말동무도 해드리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였고, 이들이 올바른 인성과 자질 함양 등 자긍

심을 고취하고 사회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실시하였다.
이호승 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이웃사랑실천 봉사 체험을 통해 막연한 봉사의 마음을 직접 실천함으로써 마음속에 느꼈던 선한 마음가짐을 업무에도 적용하여 현장에서 성실히 복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맞춤형 생필품 전달

지난 25일,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심상민) 위원들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0세대에 맞춤형 생필품을 직접 방문 전달하는 행사가 열렸다.

거동이 불편하여 식사 마련에 어려움을 겪던 대상자에는 편리한 식사준비를 위해 전자레인지를, 와상환자에게는 성인용 기저귀를 전달하는 등 이번 행사에서는 전기압력밥솥, 전자레인지, 선풍기, 성인용 기저귀 등 각 가정의 욕구조사를 통해 파악된 맞춤형 생필품으로 다양하게 마련하여 전달되었다.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사업은 매탄1동 지역 내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세대를 돕기 위해 기초생활 유지를 위한 생필품 지원, 주거환경개선 지원, 저소득 아동을 위한 문화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형태의 복지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역할과 관심을 향상시키고자 만든 특화사업이다.

이 날 선풍기를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을 반갑게 맞으면서 “더위에 선풍기가 없어 매우 힘들었는데 너무 감사하다고 하시며 우리 이웃 중 누군가가 이렇게 지원해 주심에 감사히 생각한다. 이런 따뜻한 관심에 정말 힘이 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밝은 표정으로 인사했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상민 위원장은 “각 가정에 꼭 필요한 맞춤형 생필품을 전달해 드리니 만족도가 더욱 높아 전달하면서도 매우 뿌듯하고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복지소외계층이 없도록 모두가 함께 하는 매탄1동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탄4동 민들레봉사단 무료급식 봉사

민들레봉사단(회장 김옥환)은 지난 24일 영통구 매탄4동 매탄공원경로당 어르신들과 매탄공원을 찾은 마을 어르신들께 급식봉사했다.

민들레봉사단은 사회적 약자, 재가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회적 봉사를 위한 단체이다.

이 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민들레봉사단 회원들은 공원에 모인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를 전달하기 위하여 손길을 늦추지 않고 바삐 움직였다.

김옥환 민들레봉사단 회장은 “어르신들이 오늘 준비한 음식을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음식을 대접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원 매탄4동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조건 없이 사랑하는 마음으로 봉사하는 민들레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민들레봉사단의 이웃사랑 마음이 민들레 홀씨처럼 널리 퍼져 매탄공원을 찾는 어르신들 뿐 아니라 모든 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