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6월 만남
상태바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6월 만남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서호어린이집 현장견학, 화서1동, 동말어울림 체육행사

[경기타임스]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20일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사무국장 및 우만1동 단체장 30명이 참석한 가운데‘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6월의 만남’을 개최했다.

회의는 수원형 주민자치회 시범동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자치 기본교육 개최, 행궁동장 주민추천제 후보자 토론회 및 주민투표 실시 등 시·구정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우만1동 현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훈성 팔달구청장은 “수원시는 올해 행궁동과 평동을 대상으로 동장 주민추천제를 시행한다. 수원시 최초로 주민이 선택한 동장이 팔달구의 행궁동에서 선출되는 만큼 직접 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김윤재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은 “동장 주민추천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를 구현하는 것으로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가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구, 시립서호어린이집 현장견학

구는 지난 14일, 20일 어린이집 원장 31명이 참여하여 시립서호 장애아전문 어린이집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구는 구도심에 위치해 연이은 재개발 등으로 원아 수가 감소되고 운영상태가 악화되고 있다. 이에 어린이집의 운영을 활성화하고, 장애 경계선에 있는 아동들의 돌봄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현장견학을 계획했다.

현장견학은 시립서호어린이집의 장애아 보육에 따른 상세한 설명 후 지상2층 규모의 어린이집에 설치된 보육실, 유희실, 물리치료실, 언어치료실 등을 견학하고, 보육교사, 치료사, 특수교사가 장애아에게 제공하는 보육활동을 직접 참관했다.

손미라 우만사임당어린이집 원장은“장애원아들의 장애유형 및 발달수준에 맞는 보육 프로그램과 장애․비장애 아동이 함께 어울리며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직접 피부로 느끼면서 마음이 따뜻해지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화서1동, 동말어울림 체육행사

화서1동(동장 송성덕)에서는 지난 20일 양평 물레울 유원지에서 주민자치위원회 등 12개 단체 70명의 단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말어울림 체육행사를 개최하였다.

체육행사는 협동줄넘기, 줄다리기, 족구, 피구, 탁구공 옮기기 등을 진행하며 주민들이 합심하여 하나가 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송성덕 화서1동장은 “이번 체육행사가 단체원들 간에 화합과 단결로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서로 돕는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