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민‧관협력 어린이집 신규원장 멘토링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장안구, 민‧관협력 어린이집 신규원장 멘토링 지원사업 추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자1동 해우리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장안구는 올해부터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우수 모범어린이집 등과 함께 관내 신규(변경) 어린이집 원장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민·관협력 어린이집 신규원장 멘토링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은 인가를 앞 둔 어린이집 신규원장을 대상으로 초기 운영에 필요한 보육환경구성, 재무회계, 보육교직원 임면관리, 아동 이용현황 관리 등 사전상담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멘토링으로 설치 시점부터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9일에는 공공형 우수 모범어린이집인 별초롱어린이집(원장 김복수)의 재능기부로 평소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5개소 신규어린이집을 현장 방문해 교재교구, 영역별 비품관리방법, 평가인증 준비사항 등의 실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을 받은 한 어린이집 원장은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무와 평소 관심사항이었던 평가인증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후원기관을 발굴‧연계하여 신규 어린이집 원장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자1동 해우리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

정자1동 소재 해우리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는 지난 19일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를 실시했다.
 
시민들이 모여 만든 의료생활협동조합인 해우리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질병예방, 보건활동, 노인복지 등과 같은 주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정자1동 관내 11개소의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 지원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을 체크하고 결과를 확인하는 한편 불편한 곳에 대해서는 방문간호사와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자1동 마을만들기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해우리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윤부암 이사장은 “소소하지만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이 되는 혈압과 혈당체크로 어르신들이 자신의 몸을 스스로 관리하여 건강한 생활을 하시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