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원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인숙 위원,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추진
상태바
영통구 원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인숙 위원,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추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탄3동 사랑나눔 마을조경가드너 개강, 매탄4동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개최

[경기타임스] 영통구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옥일원)는 19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노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방문해 이·미용봉사와 더불어 안위를 살피고 있다.

이날 파마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분들은 “몸이 좋지 않아 미용실에 가기도 힘들었는데 직접 찾아와서 머리도 해주시고 이런저런 대화도 나누어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인숙위원은 매달 교회 및 여러 봉사단체에서 이·미용 자원봉사와 봉사자를 양성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매탄3동 사랑나눔 마을조경가드너 개강

매탄3동(동장 김선경)은 오는 19일 매탄3동 특성화프로그램으로 사랑나눔 마을조경가드너 교육을 개강한다.

매탄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동 청사 인근에 방치되고 있던 시유지(매탄동 1279-3)를 2014년부터 공동텃밭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경기도 마을정원리뉴얼 지원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동주민이 더욱 편리하게 텃밭 가꾸기와 나눔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 리뉴얼을 통해 매탄3동 사랑나눔 텃밭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매탄4동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개최

매탄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연옥)는 19일, 저소득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새마을 부녀회원들은 매탄4동 3층에 위치한 행정복지센터 밥상머리실에 모여 소불고기, 김치, 김 등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관내 홀몸노인, 장애인 등 30세대에 전달했다.

강연옥 부녀회장은 “우리 관내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좋은 재료를 가지고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 이 반찬을 드시고 건강하고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혜원 매탄4동장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서 우리 이웃을 위해 항상 애써주심에 감사드린다. 오늘 정성껏 준비한 반찬으로 우리 이웃들이 맛있게 식사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