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권선구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권선구, 권선구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1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6월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아진 강사를 초빙해 ‘소통으로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바른 주민자치 만들기’라는 주제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교육생의 참여로 소통이라는 주제에 대해 조별 토의 활동을 실시하는 워크숍 형태로 ▲주민자치의 바람직한 역할  정립하기  ▲공감지도 작성하기 ▲소통의 성공과 실패요소 찾기 ▲실행을 위한 약속 등 해결방법을 직접 찾아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지방분권의 밑바탕인 주민자치가 발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소통’을 이번 교육의 주제로 삼았으며, 오늘 교육이 주민자치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어 현안사업인 「주민자치회」,「동장추천제」의 성공적인 정착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장병과 함께하는 농촌사랑 행복한 동행 농촌일손돕기

구(구청장 이택용)는 17일부터 7월 4일까지 공군10전투비행단에서 봉사인력 지원을 받아 관내 포도재배농가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일손돕기는 14일간 총 350명(일일 25명)의 공군장병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관내 5개 동의 17개 포도농가 중 고령화 등으로 일손부족을 심하게 겪고 있는 14개 농가를 선발하여 지원한다.

봉사 내용은 포도봉지 씌우기 작업으로 포도의 각종 병충해를 막아주고 당도를 높이는 중요한 작업이며, 재배면적에 비해 일손이 부족한 포도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농촌의 고령화로 인하여 일손부족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일손부족을 해소함과 동시에 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농업인의 고충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통장협의회, 소통과 공감의 월례회의 개최

호매실동 통장협의회(회장 박왕근)는 지난 13일 소통과 공감을 위한 색다른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통장회의는 25통장이 최근 개업한 카페에서 기존과 다른 편안한 분위기에서 커피 등의 다과와 함께 진행됐다.

박왕근 통장협의회 회장은 “기존의 회의 공간을 벗어나 색다른 장소에서 커피와 함께 한 회의 진행으로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한 통장은 “이런 좋은 장소에서 통장회의를 한 것은 처음 인데, 앞으로도 자유로운 회의를 통해 소통의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