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학교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
상태바
팔달구, 학교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전산교육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13일 유신고등학교 앞에서 법무부 법사랑위원 팔달지구협의회와 유신고등학교 학생자율선도단 학생 및 교사 등 30명과 함께 학교 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은 청소년의 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의 건강을 해치는 흡연습관을 근절하기 위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며 친구들 사이에 왕따와 폭력 없는 건전한 학교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고, 금연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금연 관련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유신고 학생자율선도단 학생은 “왕따나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학생들 스스로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학생들 스스로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학생 폭력사건을 보면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왕따와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자율선도단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전산교육

구(구청장 이훈성)은 지난 10일, 12일 구청 시민정보화 교육장에서 재가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관련 전산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에서 주관하여 회계시스템이 생소한 장기요양기관 시설장들에게 시스템 활용법을 쉽게 알려주며 복잡한 시스템입력 절차의 이해를 도왔다. 

2019년 5월30일부터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규칙이 모든 장기요양기관에 확대 시행됨에 따라 장기요양기관 장은 6월25일까지 예산을 편성하여 시설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재가장기요양기관 중 이용자가 20인 초과하는 기관은 2018년 5월30일부터 재무회계규칙이 적용되었으나, 2019년 5월30일부터는 모든 장기요양기관에 재무회계규칙이 확대 시행됨에 따라 팔달구에 신규로 재무회계규칙이 적용되는 기관은 67개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