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지정서 전달 및 교육
상태바
팔달구,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지정서 전달 및 교육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나눔봉사단 ’음식 봉사,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전산교육

[경기타임스]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12일 신규로 지정된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 5개소에 대해 지정서를 전달하고 교육을 실시했다.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은 기준 보육시간(07:30~19:30)을 경과하여 최대 24시까지 시간을 연장하여 보육하는 시설로서 인건비와 운영비가 지원되어 어린이집 운영 부담을 덜 수 있고, 시간 연장교사를 별도 채용하여 24시까지 연장 보육을 하여 맞벌이 부부의 경제 활동 및 양육부담을 경감하는 제도이다.

신규 선정된 시간연장형 어린이집은 우만 1동·2동 소재 월드아이사랑, 하늘, 우만사임당, 꿈동산 어린이집과 화서2동 소재 한진현대아방스어린이집이다.

구 가정복지과장은 “늘어나는 맞벌이 가구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신규 지정 5개소를 포함해 총 20개소의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보육서비스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전산교육

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10일, 12일 구청 시민정보화 교육장에서 재가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관련 전산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에서 주관하여 회계시스템이 생소한 장기요양기관 시설장들에게 시스템 활용법을 쉽게 알려주며 복잡한 시스템입력 절차의 이해를 도왔다. 

2019년 5월30일부터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규칙이 모든 장기요양기관에 확대 시행됨에 따라 장기요양기관 장은 6월25일까지 예산을 편성하여 시설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재가장기요양기관 중 이용자가 20인 초과하는 기관은 2018년 5월30일부터 재무회계규칙이 적용되었으나, 2019년 5월30일부터는 모든 장기요양기관에 재무회계규칙이 확대 시행됨에 따라 팔달구에 신규로 재무회계규칙이 적용되는 기관은 67개 기관이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장기요양기관 시설장은 "예산서 제출을 앞두고 회계용어나 시스템메뉴가 복잡해서 막막했는데 시스템입력 절차를 자세히 알려줘서 한 걱정 덜었다.”고 말했다.

-구,‘ 행복나눔봉사단 ’음식 봉사

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11일 인계동 소재 대성농장생오리에서 행복 나눔 음식봉사 활동을 펼쳤다.

음식봉사는 행복나눔 봉사 단원인 임제빈 대성농장생오리 대표가 홀몸어르신 50명을 초청하여 오리백숙을 제공하였다.

‘행복나눔 봉사’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 및 장애인들에게 소외감 해소 및 사회관계망 형성을 지원하여 보다 따뜻하고 온정 넘치는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달 식사 나눔, 빵 나눔, 미용재능 기부 등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구 환경위생과장은“어르신들께서 여름철 보양식인 백숙을 드시고 더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철 보내시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활동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