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승인, 도시재생 적극 추진
상태바
화성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승인, 도시재생 적극 추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0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전략구상안ⓒ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 도시재생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는다.

도시재생은  '2027년 화성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이 5월30일 경기도로부터 최종 승인됐다.

2018년 기 선정된 뉴딜사업지 황계(선도)를 포함해 송산, 남양, 매송, 봉담, 황계(일반), 병점, 화산, 향남, 우정 등 모두 10곳이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이다. 유형별로는 근린재생형 7개소, 중심시가지형 2개소, 주거지지원형 1개소이다.

시는 '3대가 어우러지는 효의 도시 화성'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산업중심지화성' '5감만족 문화가 꽃피는 행복한 화성' 의 [345 R-city 행복화성] 이라는 비전 아래, 사람이 중심이 되는 주거환경 재생, 신구산업 조화로 지역경제 재생, 커뮤니티 중심의 사회문화 재생, 재생을 통한 도시매력 발굴 등 4가지 목표를 설정했다.

도시재생전략계획은 구도심 지역의 도시기능을 회복하기 위하여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계획과 사업, 지역자산 등을 조사 발굴하고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계획이다.

2013년 시행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에 따라 각 시군이 수립하고 경기도가 승인한다.

시는 지난해 2월부터 도시 전역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의 기틀을 마련하고 구도심을 활성화하기위하여 공청회 및 시 의회 의견청취, 도 도시재생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수립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은 도시에 활기를 불어넣을 뿐만아니라 지역공동체 회복에도 기여할 수 있다" 며,  "주민들이 기다려온 재생사업들이 안정적이고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시는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4일 도시재생전략계획을 공고했으며, 도시재생과에서 그 내용을 직접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