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찾아가는 시정으로 동탄6동 다시 찾아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찾아가는 시정으로 동탄6동 다시 찾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0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6동 찾아가는 시정에서 시민의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서철모 화성시장ⓒ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서철모 화성시장이 동탄 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시정'으로 동탄6동 주민들을 다시 만났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월 시민과의 대화 이후 5개월 만이다.

동탄 6동 주민 100여명이 참석, 일상 속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건의사항을 직접 전달하고 서 시장이 답변 했다.

참석한 주민들은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한 대책, 주차문제 개선, 호수공원 체험활동 프로그램 제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서 시장은 취임 이후 다양한 주민들과의 직접 대화를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초 실시한 '시민과의 대화' 도 '찾아가는 시정' 으로 연중 확대 실시하며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개선과제와 불편들을 직접 청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주민의 시정 참여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찾아가는 시정' 에서 서 시장이 현장에서 제기하는 민원들에 대해 직접 답변한다는 점에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 시장은 "삶에 영향을 주는 의사결정과정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 '찾아가는 시정' 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시민과 함께 행복한 화성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시정'은 연중 각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