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 . 임직원 청렴워크숍 개최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 . 임직원 청렴워크숍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31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도시공사는 28일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과 ‘임직원 청렴워크숍(1차)’,  같은 달 30일(목)에 ‘임직원 청렴워크숍(2차)’ 을 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은 대표직원 2인의 인권경영 선언문 낭독 및 선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전 임직원은 대표직원의 낭독에 따라 선언문을 다 함께 숙지하고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선언문은 ▲인권 우선 경영, ▲고용상의 차별금지,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 금지, ▲산업안전 보장,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존중, ▲현지 주민의 생명권, 거주이전의 자유, 안전에 관한 권리 및 재산 소유권 존중, ▲소비자의 인권 보호, ▲환경법규 준수, 환경보호와 오염방지, ▲화성시민의 안전한 생활권 보장, ▲인권침해 예방 및 구제 등 11개 항목을 담고 있다.

임직원 청렴워크숍은 28일, 30일에 임직원 약 150여명이 참석, 다시, 나의 청렴을 생각한다 라는 주제로 약 2시간에 걸쳐 김철수(신라대학교 교수, 한국투명성기구 이사) 초청강사의 청탁금지법, 갑질근절 등에 대한 청렴특강을 가졌다,

2부는 약 3시간 동안 조선 중기 청백리를 대표하는 ‘오리 이원익 선생 유적지’를 탐방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유효열 사장은 “윤리경영, 갑질근절 등 우리 사회가 공유하는 모든 가치가 광역적으로는 인권경영과 연결되어 있다” 라며 인권경영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또한 “이번 청렴워크숍을 통하여 임직원들이 윤리경영과 청렴실천을 스스로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