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합창단 제172회 정기연주회 'Anton Reicha-Requiem'
상태바
수원시립합창단 제172회 정기연주회 'Anton Reicha-Requiem'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2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목) 19:30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상실의 아픔을 어루만지는 6월, 우리 모두의 마음을 위로해줄 음악이 울려 퍼진다.

수원시립합창단은 오는 6월 27일 저녁 7시 30분에 박지훈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제172회 정기연주회 ‘안톤 라이하-레퀴엠'을 펼친다.

모차르트, 브람스, 포레, 베르디 같은 거장들의 작품이 잘 알려져 있는 레퀴엠(진혼곡)은 죽은 자들의 넋을 기리고 이별의 아픔을 간직한 채로 남아있는 자들을 위로하며 세상의 평화를 염원하는 음악으로 해마다 6월이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넋을 위로하고 그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많이 연주되는 작품이다.

고전에서 낭만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시점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작곡가 안톤 라이하 (Anton Reicha, 1770~1836)는 19세기 음악이론을 집대성하여 구노, 베를리오즈, 프랑크, 리스트 등 수많은 작곡가들에게 영향을 끼쳤으며 베토벤과 같이 고전과 낭만을 잇는 가교역할을 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공연에 수원시립합창단의 국내 초연으로 듣게 될 ‘안톤 라이하의 레퀴엠’은 유럽의 다양한 민족적 색채를 품고 고전적인 화성과 구성에 낭만적 요소들이 더해져 청중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수원시립합창단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정통 클래식 작품으로 박지훈 예술감독의 섬세한 지휘아래 소프라노 석현수, 알토 추희명, 테너 하만택, 베이스 김동섭 등 국내를 대표하는 성악가들이 솔리스트로 출연하며 수원시립합창단의 완벽한 합창 하모니와 함께 라퓨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협연이 더해져 장엄하고 아름다운 ‘Anton Reicha-Requiem’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의 마음에 따듯한 평화의 감동을 전해 줄 수원시립합창단 제172회 정기연주회 <Anton Reicha-Requiem>의 티켓 가격은 R석 2만원, S석 1만원, A석 5천원이며, 수원시립합창단 사무국 (031-250-5352~7)와 홈페이지(www.artsuwon.or.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