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우방,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26일 그랜드 오픈
상태바
SM그룹 우방,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26일 그랜드 오픈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9.04.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5층의 아파트 14개동 전용면적 62 ~ 84㎡, 등 모두 1천157가구 규모...화성 최초 어린이 전용 물놀터. 국공립어린이집 2곳 특화단지 조성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SM그룹인 우방은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454-1번지 일원에 1BL, 2BL으로 조성되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를 26일 모델하우스 문을 연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의 아파트 14개동이며, 전용면적 62 ~ 84㎡, 등 모두 1천157가구 규모 대단지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화성 봉담1차·2차,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에 이어 4년만에 화성에 선보이는 아파트다.

화성시 기안동 일대는 준공 후 15년이 경과한 오래된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지역에 모처럼 등장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인근 지역에서의 이전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수원과 화성을 잇는 입지로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기배로·효행로·서부로와 맞닿아 있고 봉담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수원-광명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의 수원산업단지를 비롯, 대기업 입주가 활발한 수원 ∙ 동탄 출퇴근도 용이하다. 올해 12월 전 구간 개통 예정인 수인선 복선전철 이용 시 수원역까지 5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분당선 ∙ 안산선과 연계돼 분당 및 강남 접근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교육 환경 및 주변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기안초·기안중·홍익디자인고·수원대 등이 도보권 내에 위치한다. 주민센터·이마트·하이마트 등도 가깝다. 향후 단지 바로 앞에 조성 예정인 홍익대 4차산업 캠퍼스는 물론 인근에 동화지구 및 효행지구 등이 조성되면 상권개발과 더불어 생활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커뮤니티 시설이 강점이다. 화성 최초로 단지 내에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를 도입한다. 단지 입주 자녀들이 언제든 편리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자녀 보육여건도 탁월하다. 2개 단지에 각 1개소씩, 국공립 어린이집 총 2개소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어린이 영어도서관 및 어린이 전용 블록방도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호흡기가 특히 약한 어린이 및 노약자를 위한 고급 미세먼지 제거기가 전 가구에 설치될 계획이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 입주민과 입주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될 계획으로, 생활공간 내 가전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우방 관계자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불어 고급 특화 커뮤니티를 갖춘 대단지로, 지역 내 노후 아파트 이전 수요자와 학부모 수요자가 주목할만한 아파트”라며 “봉담역 및 인근 택지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생활환경이 더욱 편리해져 이주 수요가 늘어나는 등 미래가치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